눈팅하는 게임개발자 블로그

개발 기록 - Main Game Scene 본문

Project/Tactical Architect Tower Defense

개발 기록 - Main Game Scene

Palamore 2020. 9. 18. 20:57

메인 게임이 진행되는 씬.

플레이어는 타워를 짓고 

웨이브가 끝날 때마다 시계방향으로 돌아가는 적의 진행로에 맞춰서 한 스테이지 당 5번의 웨이브를 막는다.

메인 게임 시작시 화면

 

기본적으로 랜덤타워디펜스를 모티브로 했지만 웨이브 시작시 게임이 진행되는 모습을 집중해서 비춰주고 싶어서

웨이브 시작 후 턴과 터렛을 짓는 턴을 나눴다. (랜타디에서는 웨이브 중에도 타워를 만들 수 있다.)

 

해당 씬의 플로우.

타워를 짓는 턴인 Turret Build Turn과 웨이브가 시작되는 턴인 Wave Turn 두 턴을 가진다.

웨이브가 시작되기 전(Turret Build Turn)에 플레이어는 타워(Turret)를 짓고,

웨이브가 시작되면 (Wave Turn)에 적들이 스폰되어 웨이브를 지나간다.

플레이어의 게임 개입은 Turret Build Turn에만 이루어진다.

 

이 게임이 모티브였던 랜덤타워디펜스와 특히 차별화 되는 점이 있다면

1. 상점 시스템 - 리롤이 가능한 상점 시스템(오토 배틀러 장르의 그것 1)

2. 기물간 시너지 (오토 배틀러 장르의 그것 2)

3. 스테이지, 웨이브마다 변경되는 맵 구조

이 3가지다.

위의 3가지를 중심으로 다뤄보자.

 

1. 상점 시스템

palamore.tistory.com/320

 

개발 기록 - 상점 시스템

오토 배틀러 장르의 상점 시스템의 특징을 꼽아보자면 1) 상점에 정해진 수 만큼의 무작위 기물이 나타난다. (한 번의 싸움이 끝나면 자동 갱신된다.) 2) 골드를 소모하여 상점을 갱신할 수 있다

palamore.tistory.com

 

2. 기물간 시너지

palamore.tistory.com/321

 

개발 기록 - 시너지

오토 배틀러 장르의 시너지 컨셉의 특징을 꼽아보자. 1) 기물마다 시너지를 복수 보유하고 있다. 2) 같은 시너지를 보유한 기물의 종류가 많을 수록 해당 시너지의 효과가 생기거나 더욱 강해진��

palamore.tistory.com

 

3. 스테이지, 웨이브 마다 변경되는 맵 구조 (레벨 디자인)

palamore.tistory.com/322

 

개발 기록 - 레벨 디자인

타워를 짓는 위치가 타워 디펜스에 있어서 정말 중요한 전략적 요소이기 때문에. 레벨 디자인은 정말 신중하게 생각해야 한다. 모티브인 랜덤타워디펜스의 레벨 디자인을 살펴보면 적들이 지나

palamore.tistory.com

 

이외 요소들

palamore.tistory.com/318

 

개발 기록 - Turret

이 타워 디펜스에서 타워 역할을 하는 Turret이다. 관련 코드는 Turret_Parent, Turret_Base, Turret_Laser, Turret_Missile github.com/Palamore/TATD_Codes/blob/master/Turret_Parent.cs github.com/Palamore/T..

palamore.tistory.com

 

palamore.tistory.com/319

 

개발 기록 - Enemy

웨이브가 시작되면 하나씩 나타나서 주어진 경로로 움직이는 Enemy. 이 게임에서는 웨이브 당 1종류, 총 5종류의 Enemy를 사용하였다. 체력이 높거나, 스피드가 빠르거나, 방어력이 높거나, 2개로 분

palamore.tistory.com

 

'Project > Tactical Architect Tower Defen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TATD 개발 기록  (0) 2020.09.18
개발 기록 - 레벨 디자인  (0) 2020.09.18
개발 기록 - 시너지  (0) 2020.09.18
개발 기록 - 상점 시스템  (0) 2020.09.18
개발 기록 - Enemy  (0) 2020.0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