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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기록 - Main Game Scene 본문
메인 게임이 진행되는 씬.
플레이어는 타워를 짓고
웨이브가 끝날 때마다 시계방향으로 돌아가는 적의 진행로에 맞춰서 한 스테이지 당 5번의 웨이브를 막는다.
기본적으로 랜덤타워디펜스를 모티브로 했지만 웨이브 시작시 게임이 진행되는 모습을 집중해서 비춰주고 싶어서
웨이브 시작 후 턴과 터렛을 짓는 턴을 나눴다. (랜타디에서는 웨이브 중에도 타워를 만들 수 있다.)
해당 씬의 플로우.
타워를 짓는 턴인 Turret Build Turn과 웨이브가 시작되는 턴인 Wave Turn 두 턴을 가진다.
웨이브가 시작되기 전(Turret Build Turn)에 플레이어는 타워(Turret)를 짓고,
웨이브가 시작되면 (Wave Turn)에 적들이 스폰되어 웨이브를 지나간다.
플레이어의 게임 개입은 Turret Build Turn에만 이루어진다.
이 게임이 모티브였던 랜덤타워디펜스와 특히 차별화 되는 점이 있다면
1. 상점 시스템 - 리롤이 가능한 상점 시스템(오토 배틀러 장르의 그것 1)
2. 기물간 시너지 (오토 배틀러 장르의 그것 2)
3. 스테이지, 웨이브마다 변경되는 맵 구조
이 3가지다.
위의 3가지를 중심으로 다뤄보자.
1. 상점 시스템
2. 기물간 시너지
3. 스테이지, 웨이브 마다 변경되는 맵 구조 (레벨 디자인)
이외 요소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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