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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ILL2CPP 빌드시 실행직후 바로 크래쉬나는 현상. 본문
08/11
집 데스크탑에서 적당히 기능구현을 완료하고 빌드를 했으나 이전까지 잘 되던 ILL2CPP빌드가
폰에서 실행직후 Unity로고가 뜨기도 전에 크래쉬나서 종료되는 현상이 발생.
지난번까지의 빌드까지와의 차이점은 유니티관련해선 건드린 것이 없었기 때문에
프로젝트 내부에서해결하려고 삽질을 3시간정도 했는데.
- 빌드시에 필요없는 에셋들을 제거해주는 기능을 끄고
- 그래픽 설정에서 UI default font를 추가해주고.
- 타겟 빌드를 25로 맞춰서 빌드하는 폰 사양에도 맞춰보고
등등.
그리고 프로젝트 외부를 건드려본 삽질은
- 프로젝트에 문제가 있나 싶어서 다른 프로젝트로 빌드를 돌려봤음.
- 다른 프로젝트도 문제가 있길래 아예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어서 돌려봤음.
- 깃헙에 백업해둔 지난 프로젝트를 풀해서 돌려봤음.
등등
크래시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는데
너무 포기하고 싶었다.
혹시나해서 mono로 빌드해보았으나 얄밉게도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었고.
그냥 이걸로 빌드가 되긴 하니까 나중에 해결하기로하고 일단은 접기로 했으나
지난번 과의 차이점을 생각해보니 윈도우 업데이트가 있었던 것이 생각났다.
그래서 노트북으로 빌드를 해봤다.
성공.
원인은 윈도우 업데이트.
윈도우 업데이트 될 때마다 유니티 업데이트도 같이 해주면 문제 없을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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